- 인간은 주변 사람의 행동을 모방하게 된다. 주어진 상황내에서 시시비비를 판단할 때 주변 사람들의 선택을 참고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회적 증거는 제품 구매에서 투표할 후보를 정하는데 이르기까지 우리의 모든 활동에 영향을 준다.
- '원숭이는 보는 대로 따라 한다.'라는 표현은 모방심리만 강조한 말이 아니다. 이 말은 보지 못한 것은 따라 할 수 없다는 뜻도 된다. 따라서 어떤 제품이나 아이디어를 널리 알리려면 일단 대중의 눈에 띄어야 한다.
- 브랜드가 계속해서 소비자의 뇌리에 각인되도록 하는 행동적 잔여를 생성해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 또한 눈에 드러나지 않는 것은 대중적 가시성을 부여해야 한다. 눈에 잘 띄게 할수록 인기를 얻고 성공할 수 있다.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컨테이저스] 이야기성의 법칙 (0) | 2014.12.22 |
---|---|
[컨테이저스] 실용적 가치의 법칙 (0) | 2014.12.22 |
[컨테이저스] 감성의 법칙 (0) | 2014.12.18 |
[컨테이저스] 계기의 법칙 (0) | 2014.12.17 |
[컨테이저스] 소셜 화폐 (0) | 2014.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