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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저스] 감성의 법칙

-광고 타이밍도 중요하다. 어떤 프로그램이 전반적으로 각성 효과가 크다고 가정해보자. 그러나 그중에도 유독 각성 상태를 더욱 활성시키는 장면이 있다. 예를 들어 범죄 장면에서는 불안감이 극도에 달한다 또는 최종 우승자가 발표되기 직전에 흥분 상태가 최고조에 달한다. 바로 이런 장면에 광고를 내보내면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릴 확률이 커진다.


- 감정은 행동을 유발한다. 감정에 따라 웃기도 하고 언성을 높이기도 하고 눈물을 흘리기도 한다. 감정이 움직여야 이야기를 하거나 정보를 공유하고 구매 욕구를 느낀다.


- 감정을 자극하는 것이야말로 입소문을 퍼뜨리는 첫걸음이다. 사람들들은 생리적으로 각성하면 말을 많이하게 되고 자기가 아는 것을 공유하게 된다. 따라서 그들을 흥분시키고 웃게 만들어야 한다. 슬프게 만들어서는 안된다. 슬픔은 의욕을 약화시키고 행동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차라리 분노하게 만드는 편이 낫다. 신체활동이 왕성한 상황을 연출하는 것도 공유욕구를 자극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