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트위터 아이디는 짧은게 좋다.
- 140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아이디가 길면 리트윗으로 메시지가 퍼질 때 불리할 수 있다.
2. 관심 대상부터 팔로우하라.
- 관심사에 맞추어 트위터 사용자들을 팔로우하게 되면 팔로우 추천에서 내가 관심이 있을 만한 사람들을 추천해준다.
3. 포털에서 실시간 검색을 해본다
-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을 지속해서 모니터링 하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나 잠재고객을 발견 할 수 있다.
4. 트위터 속 영향력자 찾기
- 팔로워가 아주 많거나 리플라이, RT를 많이 받아 주목도가 높은 트위터 사용자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이 어떤 식으로 트위터를 이용하는지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5. 정기적으로 글을 발행한다.
- 일정 시간에만 나타나 폭발적으로 글을 쏟아놓고 나가버리면 특정 목적만 달성하기 위해 또는 의무적으로 운영하는 것 처럼 보인다.
6. 블로그나 기사 링크의 제목은 목적에 맞게 재편집한다.
- 블로그나 기사를 링크할 때는 제목을 바로 복사해서 사용하지 말고 분위기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한 것이 좋다.
7. 정보와 대화를 고르게 한다.
- 콘텐츠를 지나치게 자주 올린다면 기계적으로 보인다.
8. 트위터 글은 될 수 있으면 120자 내외로 충실하게 채운다.
- 140자를 꽉 채우면 RT 앞에 의견을 달 수 없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9. 질문에 대한 답글은 일정 시간 안에 한다.
- 팔로워들과 답글을 달며 대화하는 것은 관계를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자들이 기업 계정을 보았을 때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게 된다.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컨테이저스] 소셜 화폐 (0) | 2014.12.17 |
---|---|
[컨테이저스] '전염성'의 여섯 가지 원칙 (0) | 2014.12.16 |
[Quiet] 자신에게 핵심이 되는 프로젝트를 알아내려면.... (0) | 2014.12.09 |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0) | 2014.11.15 |
열두살 백용기의 게임 회사 정복기 (0) | 2014.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