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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마케팅 정석] 실전 트위터 마케팅

1. 트위터 아이디는 짧은게 좋다.

- 140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아이디가 길면 리트윗으로 메시지가 퍼질 때 불리할 수 있다.


2. 관심 대상부터 팔로우하라.

- 관심사에 맞추어 트위터 사용자들을 팔로우하게 되면 팔로우 추천에서 내가 관심이 있을 만한 사람들을 추천해준다.

3. 포털에서 실시간 검색을 해본다

-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을 지속해서 모니터링 하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나 잠재고객을 발견 할 수 있다.


4. 트위터 속 영향력자 찾기

- 팔로워가 아주 많거나 리플라이, RT를 많이 받아 주목도가 높은 트위터 사용자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이 어떤 식으로 트위터를 이용하는지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5. 정기적으로 글을 발행한다.

- 일정 시간에만 나타나 폭발적으로 글을 쏟아놓고 나가버리면 특정 목적만 달성하기 위해 또는 의무적으로 운영하는 것 처럼 보인다. 


6. 블로그나 기사 링크의 제목은 목적에 맞게 재편집한다.

- 블로그나 기사를 링크할 때는 제목을 바로 복사해서 사용하지 말고 분위기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한 것이 좋다.


7. 정보와 대화를 고르게 한다.

- 콘텐츠를 지나치게 자주 올린다면 기계적으로 보인다.


8. 트위터 글은 될 수 있으면 120자 내외로 충실하게 채운다.

- 140자를 꽉 채우면 RT 앞에 의견을 달 수 없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9. 질문에 대한 답글은 일정 시간 안에 한다.

- 팔로워들과 답글을 달며 대화하는 것은 관계를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자들이 기업 계정을 보았을 때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게 된다.